-
몽블 마이스터스튁 두에 지오메트리 클래식 볼펜몽블랑 2024. 8. 13. 23:06반응형
오늘은 제가 소장하고 있는 몽블랑 볼펜 하나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맨날 가지고만 있지, 여러분들께 소개해 드릴 생각을 잘 못하였는데.
인기 게시물에 몽블랑 마이스터튁 163 수성펜 리뷰를 한 것이 올라가 있길래, 어느 정도 게시를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이 들게 되었습니다.
저는 몽블랑 펜을 좋아해 다양한 제품들을 소장도해보고, 분양도 해보았습니다.
그렇지만, 자본력(?)의 부족으로 하이엔드 급을 다루지는 않고. 일반적인 상품들만을 사용해보고, 그로인한 느낀점까지 여러분들께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몽블랑 펜에 대해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 재미있게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1. 오늘 여러분들께 소개해 드릴 펜은 마이스터스튁 두에 지오메트리 클래식 볼펜입니다. 이게 다른 이름으로는 몽블랑 마이스터튁 샴페인 골드라는 이름을 붙인 사이트들도 있긴 합니다.
2. 저 또한, 자세한 이름을 찾아보기 전에는 몽블랑 지오메트리 디멘션 볼펜으로 인지하고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공통적으로 들어가는 단어가 지오메트리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지오메트리라는 핵심 키워드만 인지하셔도 구분이 가능하실 듯 합니다.
3. 지오메트리 볼펜의 종류는 추측컨데, 솔리테어와 듀에 모델로 나뉘는 듯 합니다.
듀에 모델은 위의 제 펜처럼, 디자인 적 특징이 펜의 상단부분에 나와 있으며. 솔리테어의 경우에는 펜의 디자인적 특징이 전체적으로 나타나는 듯 합니다.
디자인의 차이점이 한 눈에 보이시나요?
4. 짧게, 몽블랑 지오메트리 볼펜은 색깔에 따라서 두 종류로 나뉩니다. 하나는, 샴페인 골드로 단어가 뜻하는 대로 금장색을 뛰며, 다른 하나는 메탈 실버로 단어가 뜻하는 대로 은장색을 뛰고 있습니다.
5. 이전에도 말씀드렸는지 잘 기억은 안나지만, 몽블랑의 펜의 가치는 순전히 디자인적 요소에서 나오고 있으며, 펜의 종류에 따라 수성펜, 파인라이너, 볼펜에 따라 심의 종류가 바뀌는 것 뿐이지, 각 종류의 펜들은 동일한 펜심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6. 펜의 디자인적 차이로 인해, 그립감이나 무게가 차이가 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설명 드리자면,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모델인, 몽블랑 마이스터튁 P164무게가 '1'이라고 한다면, 지오메트리 솔리테어 모델 같은 경우에는 개인적인으로는 3~4배 정도의 무게 차이가 나는 걸로 저는 느꼈습니다.
7. 때문에, 필기구를 선택할 때 묵직한 바디를 바탕으로 글을 쓰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상위계열 모델로. 가벼우면서도 자유분방한 필기감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일반적인 P164 모델을 먼저 고려해보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하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물론, 몽블랑 매장에 가셔서 필기를 해보신 후에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펜을 선정하시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8. 개인적으로 제가 소장하고 있는 지오메트리 클래식 듀에 볼펜은 너무 가볍지도 않고, 너무 무겁지도 않은 적당한 무게의 펜이라 저는 소장하고 있습니다.
일전에 다른 분에게 분양을 하였었지만, 그 적당한 무게감을 잊지 못해 다시 구하게 되었던 펜입니다.
9. 다른 분들도 저와 똑같은 생각을 하고 계신 것인지, 중고거래 사이트에서 몽블랑 지오메트리 클래식 듀에 볼펜이 올라오면 빠른 거래가 이뤄집니다. 그만큼, 많은 분들이 선호를 하는 펜이지 않나 싶습니다.
10.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 적당한 무게감으로 인한 그립감과 필기감 이것이 지오메트리 클래식 듀에 볼펜의 장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11. 그렇지만, 저는 언제든지 지오메트리 솔리테어 골드 볼펜을 구하고 싶은 사람 중 한 명인데요. 그 이유는 저에게는 개인적인 미신이 있기 때문입니다.
어디서 들었는지도 모르겠고, 확실한 근거도 없지만. 금을 가까이 하는 사람들에게 돈이 모인다는 말이 제 마음을 끌리게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펜의 전체적인 디자인이 금색인 솔리테어 디자인 펜을 가지는 것이 제 다른 소망이기도 합니다. 일전에 무게감 때문에 분양을 하였던 적이 있었는데요. 이번에 구하게 된다면, 소장 및 몸 가까이 가지고 다니어 저의 미신(?)에 힘을 보태주려 합니다.
좋은 기회에 얻게되어, 저의 펜 소장 목록에서 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지오메트리 클래식 듀에 볼펜.
내가 가지고 있는 여러 펜들 중 하나를 골라 그날 기분을 표현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이쁜 펜들의 디자인이 있는 몽블랑의 매력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앞으로도 제가 가지고 있는 펜들, 혹은 제가 소장했었던 펜들에 대해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부디 재밌게 읽어주시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몽블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몽블랑, 헤리티지 루즈앤느와 토르픽 브라운 수성펜 (1) 2024.09.19 몽블랑 보헴 듀에 골드 본펜 (0) 2024.07.28 몽블랑 마이스터튁 163 미드 사이즈 수성펜 (0) 2024.07.27 몽블랑 보헴 루비 볼펜 (0) 2024.07.25 나만의 몽블랑 필기구 진품, 가품 구별법(feat, 반박시 님말 맞음) (1) 2024.06.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