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몽블랑 보헴 듀에 골드 본펜
    몽블랑 2024. 7. 28. 18:01
    반응형

    몽블랑 볼펜에 대해 오랜만에 포스팅 해보려 합니다.

    여기에 포스팅하는 글은, 제가 직접 소장해보았거나 필사해본 제품에 대해서만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몽블랑이라는 펜 자체가, 중고시장에서 일정선까지 가격방어가 잘 되는 편입니다.

    그렇기에 여러가지 펜들을 분양받고, 분양해주는 방법으로 여러가지 글을 쓸 수 있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펜은, 몽블랑 보헴 듀에 골드 볼펜입니다.

    왠 펜의 이름이 왜이렇게 기냐 라고 생각하실 분도 있으시겠는데요.

    사실 골드와 볼펜 사이에 플레이트라는 글자가 있는데 뺐습니다.

    몽블랑 보헴 시리즈는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디자인입니다.

    앙증맞은 사이즈에 펜의 클립에 박혀있는 큐빅까지 너무나 사랑스러운 펜이죠.

    보헴 볼펜 시리즈의 기본 디자인 한 번 보시겠습니다.

     

     

    보헴 펜들의 기본적인 디장인은 검정색 바디에, 클립의 색깔이 은색이냐 금색이냐에 따라 갈리고, 또 클립의 보석이 루비냐 사파이어냐 오닉스냐 에메랄드냐에 따라 바뀝니다.

    보통 여성분들같은 경우에는 빨간색 루비를 선호하는 경향이 강하시고, 남성분들 같은 경우에는 파란색 사파이어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듀에골드는 오닉스 한 종류만 나오기 때문에 이번에 사용해 보았으며, 에메랄드는 아직 사용해본바가 없습니다.

    몽블랑 보헴 시리즈는 다양하고 이쁜 디자인이 많은데요. 구글에 montblanc boheme ball pointpen 이라고 검색하시면, 다양한 디자인의 보헴 시리즈를 살펴 보실 수 있습니다.

    그래도 그 중에 개인적으로 가장 이쁘다고 생각하는 모델 하나를 소개해 드리자면

    보헴 문가든 디자인이 아닐까 합니다.

     

     

    정말 고급져 보이지 않습니까. 일전에 만년필 소재로 중고 매물이 등장했었는데, 만년필은 그닥 선호하지 않는 부분이라...(너무 고가이기도 했구요)

    만약에 보헴 문가든 디자인의 볼펜을 구하게 된다면, 아마 평생 소장하지 않을까 합니다.

    서문이 길었는데요. 오늘 소개해 드릴 펜을 이제 보여드리겠습니다.

     

     

    사실 한국에서 보헴 기본 디자인 이외의 펜을 보기란 매우 어렵다고 생각하는데요.

    보헴 기본 디자인도 여러 제품 소장해보았던 바, 위의 펜도 보헴을 좋아하는 제 성격상

    그냥 지나치지 못하고 충동구매 하게되었습니다. 주머니를 탈탈털어 잔고는 바닥을 보였지만, 그래도 받아 보았을 때 마음만은 넉넉했습니다.

    제가 보헴을 좋아하게 된 이유는, 전에 글에서도 게시 했듯이 작은 손 때문인데요. 작은 손임에도 한 손에 잡히는 그립감이 너무 맘에 들었습니다. 게다가 마이스터튁 미드사이즈계열을 제외하고 고급 디자인으로 갈수록 펜의 무게가 묵직하게 느껴지는데, 보헴 만큼은 적당한 무게로 느껴졌습니다. 그래서 여성분들에게 더 인기가 있는지도 모르겠네요.

    보헴 기본 디자인과의 차이점은, 바디의 문양이 다른 점인데요. 저 송송 뚫린 구멍이 그립감을 좀 더 꽉 잡아주는 듯한 느낌 또한 매우 일품이었습니다. 종종 다른 디자인은, 저 바디부분이 가죽으로 되어있는 보헴도 있는데. 아직 접해보진 못했습니다.

    기능상으로는 다른 보헴과 똑같이 위의 몽블랑 엠블렘쪽을 돌리면, 펜촉이 나왔다가 들어갔다하는 기능입니다.

    사실 펜에 몇십~몇백만원을 쓰는 것이 일반사람들에게 이해가 안되는 부분일 수도 있으나,

    그래도 좋은 펜을 써서 기분좋게 필기한다는 것은 바쁜 일상 중에 느낄 수 있는 소소한 행복이 아닐까 합니다.

    보헴의 여러가지 디자인 중에 우선 기본적인 디자인을 사용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처음부터 상위 디자인으로 시작하는 것도 좋지만, 일단 펜이 자신의 손과 성향에 잘 맞는지가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보헴 듀에 골드, 한국에서 매물로 보기 매우 힘들고 만약 소장용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중고시장에도 잘 등장하지 않는 거겠죠. 저 또한 좋은 기회에 듀에 펜을 분양받아, 잘 사용하였고 매우 만족한 펜입니다. 다시 생각해보아도, 그립감은 정말 환상적이었습니다. 보헴의 매력에 빠져보셨다면, 상위 디자인으로 넘어가시면 더욱 만족하실 듯 합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